정치 > 성남시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의회 박경희 의원,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 성남시의 진로 교육 발전 전략 모색”
‘성남 미래교육에서 희망을 찾는 의원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5/13 [11:38]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성남 미래교육에서 희망을 찾는 의원연구회’(회장박경희 의원)는 9일 오후 3시 성남시의회 5층 세미나실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를위한 성남시 미래 진로교육 발전 방안 모색에 관한 연구용역’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회 회장인 박경희 의원(서현1·2동)을 비롯하여 조정식, 고병용, 이준배, 조우현, 서희경, 박주윤, 추선미 의원과 플러스교육연구소 최희재 이사장, 세모플러스협동조합 조합원,성남시 의회직원 등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사업수행책임자인 경기대학교허정윤 교수가 연구 배경 및 추진 전략 등을 보고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 전문가및 관계자 인터뷰, 국내·외 사례 연구 등을 통해 성남시 진로 교육 실태분석을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교육적·제도적 개선 방안을 심도 있게 연구하게 된다.

 

박경희 회장은 “현재의 진로 교육은 학교에서 교과서로 교육하는 것에 지나지 않아 실효성이 의문이 든다.”며 “이제는 지역 중심으로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학교와 현장에서 다양한경험 등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고 했다.

 

또한 박경희 회장은 “이번 정책연구용역을 통해 실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 제언뿐만 아니라 연구 결과를 토대로 조례 제정등의 실질적인 변화에기여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4/05/13 [11:38]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