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 시·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사업 ‘개성통통 나만의 굿즈’ 3월 참가자 모집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2/29 [11:25]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이 ‘개성통통! 나만의 굿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전사프린트와 머그컵프레스를 활용하여 청소년의 개성을 담은 자기주도적 굿즈 제작을 진행하는 과정으로, 창의 역량 및 주도성을 강화, 자신이 만든 물품과 저작권의 관계에 대해 이해하며 올바른 디지털 윤리규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1월~12월 매월 1회 연간으로 진행되며, 매월 청소년들의 제작 물품이 다양하게 변경된다. 3월 운영은 16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3시까지 운영되며, △저작권 교육 △내가 만든 굿즈와 저작권의 관계 이해 △굿즈의 정의 이해 △나만의 굿즈 만들기 등으로 구성하여, 굿즈 3종(▲에코백 ▲손수건 ▲머그컵) 제작 활동이 제공된다.

 

참가비는 1인 15,000원이며, 참가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3~6학년이다.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온라인 수강신청을 통해 3월 5일(화)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www.fgy.or.kr)

 

최규장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의 자유로운 개성 표현과 취미 개발을 통해 건강한 여가 활동을 증진하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며, 저작권 교육을 통해 올바른 디지털 윤리 규범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다음 세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및 사우청소년문화의집(031-997-8140)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4/02/29 [11:25]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