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 시·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판교노인종합복지관, 한국지역난방공사 판교지사가 함께하는 ‘스마트 경로당’ 사업 실시
국지역난방공사 판교지사, 노인 디지털 격차 해소위한 사업비 500만원 후원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7/09 [15:38]

 

한국지역난방공사 판교지사는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봉은에서 운영하는 판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에 사회공헌 사업을 위한 사업비 500만원을 후원하였다.

 

이번 후원은 판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스마트 경로당’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해당 사업은 디지털 전문 강사 양성 교육을 수료한 시니어 활동단을 모집하여 지역사회 경로당에 파견하고,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활용 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시니어 활동단은 지난 6월 관내 모집을 통해 선발되었으며, 7월부터 11월까지 인근 지역사회 경로당 10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판교지사와 판교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20년,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We Work’ 사회공헌사업을 시작으로 매년 협약을 체결하여 지역사회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다양한 연령층 대상으로 사회활동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판교노인종합복지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디지털 소외계층인 노년층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노인이 소외되지 않고 존엄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해서 사회공헌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4/07/09 [15:38]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