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 시·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 경계존중 성인권 교육 ‘나에게 오는 거리’ 진행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6/27 [15:15]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원장 백형취)에서는 5월 13일(월), 5월 20일(월), 6월 3일(월), 6월10일(월) 4회에 걸쳐 성인권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성인권 교육은 여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선옥)가 경기도에서 공모한 발달장애인과 부모교육지원사업 성인권 분야에 선정되어 전문강사와 간식을 지원받아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었다.

 

이번 교육은 활짝미래연대 조항주 강사가 진행해주었고 자기주도 관계지도, 경계지도, 나의 감정 동의 구하기, 성폭력 예방 등의 주제로 총 4회기 진행되었다. 근로장애인들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들을 그룹 활동을 통한 감정표현, 경계에 대해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찍기 활동, 실생활에서의 예시 나눔 등 참여자 맞춤형 활동을 통해 성인권 교육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근로장애인은 “항상 어렵게만 느껴졌던 성인권교육을 다양한 활동을 하며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내 감정 표현을 하는 것과 동시에 다른 사람의 감정도 함께 이해하는 것이 관계를 맺는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스마트폰 사용 시에 디지털 성폭력에 대해 항상 조심해야한다는 것도 알게되어 뜻 깊은 시간이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에서는 근로장애인들에게 필요한 성교육을 통해 성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여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4/06/27 [15:15]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