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교육지원청, 유튜브 구독자 118만 '긱블'과 함께하는 '메이커스 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
구독자 118만명의 과학실험 관련 인기 유튜브 채널 ‘긱블’과 함께 공유학교 프로그램 설계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5/13 [10:14]

▲ 성남교육지원청, 유튜브 구독자 118만 ‘긱블’과 함께하는 ‘메이커스 공유학교’프로그램 운영!


성남교육지원청은 18일 수정구에 위치한 경기공유학교 성남캠퍼스에서‘긱블과 함께하는 메이커스 공유학교’를 시작했다.

성남교육지원청은 ‘긱블과 함께하는 메이커스 공유학교’를 통해 참여 학생들이 공학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도전정신과 창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운영진과 심혈을 기울여 수업을 디자인했다.

‘긱블’은 구독자 118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과학실험 관련 인기 유튜브 채널로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 중에서 착시 구조물 만들기, 식물 로봇 팔 만들기 등을 수업으로 구성했다. 초등학교 고학년부, 중·고등부 2개 반에 40여명의 인원이 토요일마다 5주간 참여한다. 메이커스 공유학교 운영과정과 결과는 영상으로 촬영해 긱블랩 채널에 소개될 예정이다.

첫 수업에 참여한 위례한빛중 학생은 “평소 즐겨 보았던 유튜브 채널에서 공유학교를 운영한다고 해서 꼭 신청하고 싶었다.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라고 해서 참여 못할까 걱정했는데, 선정이 됐다는 연락을 받고 정말 기뻤다. 수업 주제도 모두 맘에 든다.”며 다음 수업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사람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 의미를 느낄 때 주도적으로 하고자 하는 자발성을 갖게 된다.”며 “학생들이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성남교육지원청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4/05/13 [10:14]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