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산운초, 어린이 행복 주간 운영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5/03 [19:35]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에 소재한 산운초등학교(교장 추정화)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행복한 산운 어린이』를 주제로 어린이 행복 주간(5.3~10까지)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장과 교직원은 행복 주간 첫날인 3일 특수 제작된 의상을 입고, 어린이날 선물을 전교생에게 나눠주는 등굣길 행사를 진행했으며, 교실에서는 큐브와 유토 등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여가를 보낼 수 있는 교구를 선물로 나눠줬다.

 

특히 어린이 행복 주간에는 3일 가방없는 날을 비롯하여, ‘모두가 꽃이야’란 주제로 하는 학부모 명예교사 특별수업, 학년별 스포츠클럽 리그전, 코딩 체험 등 행복한 산운초 학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산운초 학부모회에서는 학생들의 건강한 정신, 가족과 친구 간의 관계 개선,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해 ‘모두가 꽃이야 행복한 산운 어린이‘를 주제로 어린이 행복 주간 캠페인을 펼쳤다.

 

학부모회 명예교사가 진행한 특별수업에서는 류형선 작가의 책 ‘모두 다 꽃이야’를 학생들과 함께 읽고 노래 부르며 교실과 학교 공간 곳곳에 모두가 꽃이야 캠페인 조형물을 장식했다. 교실에는 어린이들 한명 한명의 얼굴과 이름을 꽃으로 꾸며 장식했고, 1층 현관과 계단 곳곳에 미래의 꿈과 소망을 담은 희망 나비를 만들고 밝은 미래를 함께 꿈꾸는 시간을 가졌다.

 

산운초 학부모회(회장 김미연)는󰡒좋은 책을 읽고, 꽃을 붙여 보는 ‘모두 다 꽃이야’라는 활동을 통해 학생 모두가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산운초 교장은󰡒어린이날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산운초 학생들이 어린이 행복 주간뿐만 아니라 365일 항상 행복할 수 있도록 교직원과 학부모가 하나가 되어 노력하겠다.󰡓며 학부모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4/05/03 [19:35]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