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38회 성남문화예술제 개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5/02 [23:05]

 

(사)한국예총 성남지회(이하 성남예총) 회장 송위혁은 매년 가을에 개최하던 성남문화예술제를 꽃과 만물이 소생하는 봄에 시민들과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 할 「제38회 성남문화예술제」‘예술 - 놀아 봄, 즐겨 봄, 느껴 봄’을 테마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38회 성남문화예술제」는 5월 17일(금) 개막축하공연 및 체험 부스 행사를 시작으로 18일(토) 시민가요제, 19일(일) 국악제, 영화음악 OST 콘서트가 본 무대에서 연일 진행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무용제, 연극제, 음악제, 시민백일장, 사진작가협회전, 미술협회전이 성남아트센터와 성남아트리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오는 5월 17일(금) 오후 3시 분당중앙공원 야외공연장 체험부스에서 ▷ 도서기증 및 저자 사인회와 시민백일장 현장 접수(성남문인협회), 흙전_도자기와의 만남(성남미술협회), 전통악기체험(성남국악협회), 의상체험‘오늘은 내가 발레리나’(성남무용협회), 특수 분장 및 캐릭터 분장(성남연극협회), 무료사진 촬영 및 인화(성남사진작가협회), 캐리커처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이어 오후 6시 30분부터 제38회 성남문화예술제 개막축하공연에서는 아나운서 조은솔의 진행과 함께 KCM, 은가은(미스트롯2 출연)이 무대에 올라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성남예총의 6개 회원단체가 참가한 ▷포크 가수 한승기(연예), 시낭송 위경숙(문인), 퓨전국악 나나니(국악), 무용공연‘피어나다’(무용), 바이올린 장경환(음악), 소프라노 정찬희(영화)와 성남시립국악단이 출연하여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성남예총 송위혁 회장은“반복되는 일상에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 시민들에게 매년 다양한 공연예술과 전시를 통해, 함께 즐기며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있다는 건 삶의 또 다른 의미와 활력이 될 것”이라며 “그러한 의미에서 시민들이 사랑하고 함께할 수 있는 지역을 대표하는 성남문화예술제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라며, 문화융성의 시대를 맞아 문화적 삶과 가치 속에서 시민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성남예총 및 9개 예술단체 행사 프로그램은 성남예총 홈페이지 https://www.cas.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4/05/02 [23:05]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