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성남도시개발공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수정도서관, 작가양성독서회 수강생 김현성씨 작가 등단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4/29 [13:35]

 

▲ 수정도서관 작가양성독서회를 통해 작가로 등단한 김현성(왼쪽)씨가 최명숙 강사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도서관은 작가양성독서회를 통해 등단 작가를 배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주인공은 문학 전문지인 ‘그린에세이’에서 신인상을 수상한 김현성 수강생이다.

작가양성독서회란 지역 주민들의 문화 역량 강화를 통해 수강생이 작가로 등단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정도서관은 수강생들의 읽기·쓰기 능력 향상 및 글쓰기 방법 등 내용을 담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주민들의 문학적 자질을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아울러 독서회 회원들은 매년 도서관 문집 발간, 지역 백일장 대회 참가 및 자체 문학 동아리 조성 등 지역사회 책 읽는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작가로 등단한 김현성씨는 “수정도서관의 작가양성독서회를 통해 자신의 성장을 발견하고 꿈과 희망을 품게 됐다"며 “저처럼 평범한 사람도 글을 쓸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작가양성독서회의 최명숙 강사는 “수필은 자기 고백적 글쓰기이므로 작가 자신의 삶을 회고하고 성찰하게 한다”며 “작가양성독서회를 통해 긍정적 영향을 끼치는 좋은 작가가 많이 배출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4/04/29 [13:35]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