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성남FC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FC, 본격적으로 팬 저변 확대 나선다! 성남시와 함께 지역 초등학교 방문 프로그램 운영
- 성남미래교육 프로그램 정식 편성, 4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초등학생 대상 축구교실 운영!
- 성남FC 김영하 대표이사 “축구를 넘어 아이들의 마음속에 새로운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것이 목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4/15 [15:25]

 

 

성남FC가 성남시와 함께 성남시 지역 학생의 건강한 체육활동을 장려하는 찾아가는 성남FC 축구교실을 진행한다.

 

사업 대상은 성남 관내 초등학교 2학년 3,000여 명으로, 성남FC가 성남시 지역 내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을 대상으로 체육수업을 진행하며 교류하는 프로그램이다.

 

성남은 지난 시즌 성남FC 선수단이 직접 초등학교를 방문하는 까치함께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며 성남시 지역 초등학생 500여 명과 만나기도 했다. 선수들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축구 레크리에이션과 팬 사인회, 영어권 선수들과 함께하는 영어 축구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그 결과 매 경기 초등학생과 가족 단위 팬이 증가세를 띄며 성남은 지난해 지역밀착 활동을 진행함과 동시에 홈경기 방문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지역밀착 활동의 선순환을 이뤘다. 구단은 이의 연장선으로 성남시와 함께 찾아가는 성남FC 축구교실을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성남시청 교육문화체육국 미래교육과와 함께 진행하는 본 프로그램은 성남미래교육 원클릭 시스템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았고 50개가 넘는 학교가 신청하며 경쟁률이 매우 높았다. 성남은 본 사업을 통해 어린이 팬과 가족 단위 팬을 본격적으로 유치하고 이들을 성남의 오랜 팬으로 만들겠다는 각오다.

 

본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간 진행되며 학급 당 2회차씩 진행된다. 첫 회차에는 부상을 방지하기 위한 몸풀기 운동과 공을 이용한 기본기 학습이, 두 번째 회차에는 같은 반 친구들과 함께 단합하며 체력을 기르는 레크리에이션과 미니 축구게임이 진행된다.

 

성남FC 김영하 대표이사는 시민구단으로서 성남시와 함께 지역 학생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 성남FC는 단순히 축구라는 스포츠를 넘어, 아이들의 마음속에 새로운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것이 목표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성남시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단은 찾아가는 성남FC 축구교실을 비롯해 한국프로축구연맹, EA가 함께 하는 ‘FC퓨처스등 다양한 맞춤 지역밀착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많은 성남시민과 함께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4/04/15 [15:25]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