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 시·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포시] 김포도시관리공사, 대도시에 걸맞는 ‘김포도시공사’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2/29 [11:22]

 

70만 대도시를 향하고 있는 김포시가 대외이미지 제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김포도시관리공사의 명칭 변경에 나선다. 시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김포도시관리공사 설립 및 운영 조례’의 일부 개정안에 대한 입법예고를 거쳐 이번 제232회 김포시의회 임시회에 상정했다.

 

주요 내용은 김포도시관리공사의 명칭 변경에 따른 조례 제명안과 제1조 및 제2조의 명칭을 김포도시공사로 개정하고 이에 따른 경과조치 등을 부칙으로 신설하는 내용이다.

 

시는 2020. 9. 28. 김포도시공사와 김포시설관리공단을 통합하여 김포도시관리공사를 설립한 바 있다. 시는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각종 개발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 공사의 이미지 개선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출발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경기도 타 시‧군 지방공사의 경우 지자체명+도시공사 명칭을 대다수 사용하고 있다. 이에 시는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타 지자체와 도시공사 명칭에 대해 통일성을 기하고 대시민 홍보에 용이성을 기하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4월 김포도시관리공사의 풍무동 신청사 이전계획에 맞추어 선제적으로 조례 개정을 추진하여 예산을 절감하고, 향후 대시민 서비스 증진 및 공공복리 증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4/02/29 [11:22]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