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상진 성남시장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 총력”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2/16 [20:38]


신상진 성남시장이 16일 오후 4시30분 시청 한누리에서 열린 ‘성남시 바이오헬스산업 활성화 및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성남시,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전에 뛰어든다 )

 

신 시장은 “성남시는 지리적 위치가 우수하고 R&D분야 고급인력 확보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바이오분야 선도기업 및 전후방 관련 우수기업, 주요병원 및 대학, 연구소 등 바이오산업 인프라가 매우 우수하다는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특화단지 지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성남시는 오는 29일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에 공식 신청서를 접수하고 본격적인 유치전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같은 성남의 도전에 차바이오텍, 디메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분당차병원,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가천대학교, 을지대학교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성남시정연구원, 성남산업진흥원 등 관내 바이오 관련 산·학·연·병 기관 11곳이 손을 맞잡았다.

 

 

올해 상반기 특화단지로 최종 지정되면 인·허가 신속처리, 산업기반시설 등 각종 인프라 조성, 민원 신속처리 및 정부 연구개발(R&D) 예산 우선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4/02/16 [20:38]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