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성남산업진흥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산업진흥원] 성남 의료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운영 사업 사전설명회 개최 성료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2/07/05 [09:32]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은 성남 의료빅데이처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위해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대상 사전설명회를 지난 6월 30일 정자동 킨스타워에서 개최하였다.

 

궂은 날씨 속에서 데이터 및 인공지능, 디지털헬스 등 관련 기업 40개사가 참석하였으며, 성남시와 *데이터 중심병원 컨소시엄,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상시 이용 가능한 의료빅데이터 플랫폼과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을 소개 했다.

 

의료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은 ‘22년도 시범사업으로 8개 병원 컨소시엄과 네이버클라우드와 협력하여 본격 추진한다.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의료데이터를 비식별화·표준화 처리하여 네이버클라우드의 데이터 안심구역을 통해 데이터학습과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방식으로 의료데이터의 유출 위험 없이 쉽게 활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성남산업진흥원의 류해필 원장은 “엔데믹 시대에 헬스케어 산업 패러다임이 진단·치료 중심에서 사전 예방중심으로 변화하면서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고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으로 의료데이터 활용이 가능해짐에 질환별 의료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에 선정된 보건복지부 ’광역형 의료기기 트레이닝 센터‘와 연계하여 신규 제품 및 서비스 개발로 산업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으로 성남 바이오헬스 허브 구축 등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성남 의료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은 오는 7월 초 모집 예정으로 의료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데이터 중심병원 컨소시엄 : 대형병원에 집적된 의료데이터를 활용 데이터 기반 의료기술 연구 및

신약·의료기기·인공지능 개발 등을 목적으로 한 보건복지부 선정 컨소시엄

컨소시엄 참여 의료기관(8) : 서울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계명대학교동산병원, 동국대학교일산병원,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이화의대부속서울병원, 충남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2/07/05 [09:32]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