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청소년재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주)현대모비스 연계 미래車기술 체험활동” 4차 산업혁명 STEAM 교육 지원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재학생 과학기술(IT) 활동을 접하다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2/01/11 [10:59]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아리솔)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체험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커리큘럼의 난이도가 높아 대면으로 전환하여 참여재학생 15명을 선정해 1월 6일(목) ~ 1월 7일(금) 이틀간 ㈜현대모비스와 연계하여‘헬로~아두이노!’활동을 진행했다.

 

‘헬로~아두이노!’활동은 ㈜현대모비스가 주관한 4차 산업혁명 미래자동차 기술 체험 학습으로서 메탈 라인트레이서 키트를 활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을 일컫는 말이다.

 

총 2일 차로 진행이 되었으며, 1일 차에는 4차 산업혁명 STEAM 기본교육 후, 메탈 라인트레이서 키트 제작을 진행하였고, 2일 차에는 제작한 키트를 기반으로 아두이노 코딩프로그램을 접목하여 모의 주행 시범 활동을 진행했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학교 수업에서 배우는 코딩은 컴퓨터에 영어로 된 글자가 많아서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자동차(아두이노키트)를 움직이면서 코딩을 어떻게 하는지 쉽게 이해하게 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서재민 관장은“이번 활동은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창의적 창작 활동이었으며, 다음에도 다양한 기업 인프라 구축 및 지속 연계를 통해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중등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31-729-9244~6)에게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2/01/11 [10:59]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