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성남아트센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문화재단, 2021 성남미술은행 소장품전
미술작품 감상부터 대여까지...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1/02/04 [10:46]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노재천)이 성남미술은행의 주요 소장품을 공개하는 <2021 성남미술은행 소장품전>을 오는 37()까지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성남미술은행(SNAB)은 가정과 기업, 공공기관, 의료기관 등에서 저렴한 가격에 미술작품을 대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시민의 일상 속 미술품 감상 기회를 높이고 미술문화의 문턱을 낮추는데 기여해왔다.

 

이번 전시는 작품대여 이전에 미술은행의 주요 작품을 시민들이 직접 감상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했으며, 성남을 기반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지역 작가들의 작품 19점으로 구성됐다. 전시 기간 동안 도슨트의 작품 설명을 듣고 작품의 대여 절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시 관람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과 설 연휴 기간에는 휴관한다.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동시 입장객 수를 전체 수용인원의 30% 이내로 제한해 운영한다.

 

한편, 성남미술은행이 소장한 회화, 판화, 사진, 뉴미디어 등 총 58점의 작품은 시민 누구나 작품가 기준 매월 1.0~0.5% 대여료로 일정기간 작품을 소장하며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문화예술향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복지기관과 소외계층 시설 등에 무상으로 작품을 대여하는 찾아가는 성남미술은행도 운영 중이다. 성남미술은행의 작품 정보 및 대여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성남미술은행 홈페이지(www.sna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1/02/04 [10:46]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