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성남시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의회 행교체위, ‘2022년 경기도민체전 성남시 유치 촉구 결의안’ 만장일치 채택
 
장혜원 기자 기사입력  2020/11/23 [18:24]

 

임정미·안광림 의원이 대표발의한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성남시 유치 촉구 결의안’이 23일 소관 상임위에서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위원장 강상태)는 이날 제259회 정례회 1차 회의에서 임정미, 안광림 의원 등 26명이 발의한 결의안을 원안가결시켰다.

 

 

안광림 의원은 이날 제안설명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 하는 시민에게 희망을 주고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실현하는데 이바지하며 성남시 체육발전에 앞장서고자 2022년 제68회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성남시 유치를 촉구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원안대로 통과시켜달라”고 요청했다.

 

해당 결의안에는 제68회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성남시 유치는 최적의 스포츠 인프라를 갖춘 지리적․환경적 이점을 활용해 도민이 함께하는 대회로 사회적 가치 실현, 성남시민의 자긍심 고취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 등의 내용이 담겼다.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성남시 유치 촉구 결의안’은 24일 성남시의회 제25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채택되면 경기도체육회, 성남시체육회로 이송될 예정이다.

 

다음은 관련 결의안 전문이다.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성남시 유치 촉구 결의안>

 

성남시의회 모든 의원은 2022년 제68회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성남시 유치를 한마음으로 희망한다

 

우리는 100만 성남시민의 염원을 담아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 하는 도민에게 희망을 주고, 도민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실현하는데 이바지 하며, 성남시 체육발전에 앞장서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다.

 

아울러, 2022년 제68회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성남시 유치는 최적의 스포츠인프라를 갖춘 지리적·환경적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도민이 함께하는 대회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며, 성남시민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의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

 

이에, 우리는 2022년 제68회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성남시 유치를 위해 시민이 부여한 의회의 모든 역량을 다해 노력할 것임을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가장 완벽하게 준비된 인프라(경기장 시설)와 환경적 이점을 가진 성남시가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개최에 가장 우수한 도시라고 확신하며 이를 홍보하는데 앞장선다.

 

하나, 우리는 온 시민의 열망에 부응하여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성남시 개최를 위한 각계각층의 유치활동, 시민적 참여와 분위기 조성에 앞장선다.

  

하나, 우리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개최 이후에도 모든 경기도민의 자랑이자,전문체육의 생활화․생활체육의 전문화 정신을 지닌 경기도종합체육대회가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지하고 앞장설 것을 결의한다

 

2020. 11. .

성남시의회 의원 일동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0/11/23 [18:24]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