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소년 "세대공감 효" 온라인 포럼 20일개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0/11/17 [18:35]

 

사단법인 한국효문화센터(이사장 최종수)는 청소년들의 인성을 함양하고 시대에 맞는 효의 실천방향을 위해 총 6회의 청소년 “세대공감 효” 포럼과 총 1회의“경기도민과 함께하는 종합토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11월 20일에는 성남시 풍생고등학교 진행된다.

 

청소년선도위원인 강지원 변호사의 진행으로 열릴 <청소년 세대공감 효 온라인 포럼>은 1주제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사는 대가족제도에 대한 청소년의 관점”, 2주제 “효 실천 활동의 인센티브 제공과 이를 대학입시제도에 반영한다면”, 3주제 “노후의 부모님, 요양시설 이용에 대한 청소년의 시각”, 4주제 “노인연령 65세의 상향에 대한 청소년의 관점”에 대한 학생들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토론회의 좌장인 강지원(한국효문화센터 고문) 변호사는 신개념의 효를 찾아야 한다며 토론을 통해 생각의 다름을 인정하고 공감대를 형성시키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10년여 간 청소년 효 포럼에 동참해오고 있다.

 

총 6회의 이번 포럼은 11월 9일(월) 과천여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1일(수) 평택 효명고등학교, 13일(금) 용인 죽전고등학교, 20일(금) 성남 풍생고등학교, 23일(월) 안양고등학교, 28일(토) 수원 동우여자고등학교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청소년 포럼 진행 후 11월 28일(토)에는 참여했던 6개교의 학생들과 기성세대가 함께하는 종합토론회로 마무리 할 계획이다.

 

경기도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인 청소년 “세대공감 효” 온라인 포럼은 유튜브 <사단법인 한국효문화센터>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최종수 ㈔한국효문화센터 이사장은 “효 토론회를 통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과 방법을 제시하여 기성세대에게 어떤 메시지를 남기려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0/11/17 [18:35]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