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정치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에 박정 국회의원 선출
당원에 의한 도민을 위한 승리의 경기도당을 함께 만들겠다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0/08/24 [15:47]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지난 21일 오후 2시 당사 대회의실에서 경기도당 제5차 상무위원회(대의원대회 代, 이하 대의원대회)를 개최하여 박정 국회의원(재선, 파주시을)을 신임 경기도당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김경협 경기도당위원장을 비롯하여 박정 신임 경기도당위원장, 박광온 최고위원, 김진표 국회의원 등 경기도당 소속 국회의원과 지역위원장, 기초단체장, 광역의원, 기초의회 의장단 등 20여 명의 상무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폭 축소하여 열렸다.

 

경기도당위원장 후보에 단독으로 입후보한 박정 국회의원이 합의 추대로 신임 경기도당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이어 지난 2년간 경기도당을 이끈 김경협 경기도당위원장에 대한 공로패 전달식도 함께 거행되었다.

 

 

김경협 경기도당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도당위원장 취임 후 지난 2년이 쏜살같이 지나갔다. 신임 도당위원장은 코로나 국난 극복은 물론 정권 재창출 그리고 지방분권의 실현에 계속 노력해 달라. 지속 가능한 집권의 토대를 오늘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경기도당으로부터 시작해 달라.”라고 소회를 밝혔다.

 

박정 신임 경기도당위원장은 수락연설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정권을 재창출 및 지방선거 승리라는 중요과제 해결을 위한 ‘당원에 의한, 도민을 위한, 승리의 경기도당’이라는 슬로건을 제시하면서, “초심, 열심, 진심으로 민심을 받들겠다. 소통을 통해 지혜를 모으고 실력을 키우겠다. 하나 된 경기도당을 만들어 국민 여러분께 희망을 드리는 정치, 힘이 되는 정치를 경기도당부터 시작하겠다.”라는 다짐과 함께, 경기도당이 나아갈 길로 “첫째, 경기도당 조직 강화를 위한 현장정치에 앞장서겠다. 59개 지역위원회 순회간담회를 실시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겠다. 둘째, 경기도당의 정책역량을 강화하겠다. 국회, 지방의회와 지방정부를 참여시키고, 나아가 국회와 지방의회의 상임위원회를 연결, 당정협의의 단위를 대폭 확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겠다. 셋째, 경기도당의 교육 연수기능을 강화하겠다. 경기도당이 직접 운영하는 연수원을 설립하여 쌓여가는 정책역량을 당원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계층별, 현안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는 3대 계획을 발표했다.

 

한편 이번 경기도당위원장 선거에서 후보 단일화를 위한 권칠승 국회의원과 임종성 국회의원의 큰 양보에 감사를 표하며, “가슴에 잘 새기고, 함께 나란히 걷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불휘 깊은 남간 바람에 아니 뮐새, 곶 됴코, 여름 하나니’라는 옛 문장을 인용하며, “당원 중심 경기도당은 뿌리가 깊어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정책 중심 경기도당은 2022년 정권 재창출과 지방선거 승리라는 꽃과 열매를 모두 만들어 낼 것이다.”라고 의지를 피력하였다.

 

박정 신임 경기도당위원장은 경기도 파주 출신의 재선 의원으로 서울대학교에서 학사와 석사를, 무한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를 졸업했고, 20대 국회에서는 당 원내부대표, 혁신성장추진위원회 간사, 정책위원회 상임부의장, 외교통일위원회 간사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로 활동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0/08/24 [15:47]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