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 2020 마을교사 아카데미 단계별 심화 연수과정 운영
지역별 몽실학교에서 모집한 교직원과 마을교사 대상, 입문 · 리더 · 전문가과정 단계별 심화 연수 실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0/05/31 [10:17]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마을학교 마을교사의 역량 강화와 미래 학습 플랫폼 마련을 위한 ‘2020 마을교사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아카데미는 입문과정 10시간, 리더과정 20시간, 전문가과정 30시간 등 단계별 심화 연수과정으로 운영한다.

 

마을교사 연수 입문과정은 의정부, 김포, 고양, 성남, 안성 지역 몽실학교에서 모집한 현직 교직원과 마을교사 230여 명을 대상으로 다음 달 1일부터 12일까지 5차례에 걸쳐 유튜브, 줌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입문과정 주요 연수 내용은 ▲마을교육공동체와 미래교육의 방향, ▲학생주도교육의 이해와 실제, ▲몽실학교 학습플랫폼과 학습자주도성 실천, ▲몽실학교와 교육나눔, ▲지역별 몽실학교 학생주도교육 생각 나눔 등이다.

 

리더과정은 입문과정 이수생 가운데 50명을 선정해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길잡이로서의 마을교사 양성을 목표로 8월 중 운영할 예정이다.

 

리더과정 연수에 이어 마을교육 전문가와 강사 발굴을 목표로 하는 전문가과정 연수는 리더과정 이수생 가운데 30명을 선정해 다음 해 1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다만, 리더과정과 전문가과정의 연수 진행 방식은 향후 감염병 확산 상황과 연수 내용 등을 고려해 결정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한관흠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장은 “이번 마을학교 아카데미는 현직 교직원과 마을교사가 함께 전문성을 기르며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마을을 넘나들며 학생주도교육과 학습 생태계 확장이 이뤄지도록 미래 학습 플랫폼 구축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5/31 [10:17]   ⓒ 성남포커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