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인생2모작 신중년 재취업 정책 특강
7일 ‘대진대에서 경기도생활기술학교 SNS홍보마케터 양성 과정 수강생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11/08 [17:21]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은 7일, 포천 대진대학교(총장 이면재)에서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SNS홍보마케터 양성 과정’ 수강생30여명을 대상으로 ‘인생2모작 신중년 재취업 정책’ 주제로 특강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원기 부의장은 강연에서 “‘경기도 생활기술학교’는 은퇴 및 퇴직준비 중인신중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술교육 과정을 운영하여 은퇴 후 삶의 계획은 물론 근로를 통한 경제적 노후 준비를 위한 뜻깊은 사업이다”라며, “저녁 늦은 시간까지 배우고자 하는 학습 열정에 저절로 고개가 숙여진다. 인생100세 시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준비하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 부의장은 “4차혁명 시대에 저출산 고령화가 가속화 되는 상황 속에서 평소 경력단절, 중장년층, 은퇴자 등 경제 활동을 원하는 생산가능 인구에 대한 환경변화 대응을 위한 재교육 및 일자리 지원 정책에 대해 도민들에게홍보의 필요성을 느껴왔다”고 언급하면서 연령별․경력별 여성일자리 종합 지원체계 구축, 베이비부머 일자리 및 공공분야 일자리 확대, 5060신중년 지원 강화와 베이비부머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등 신중년 재취업을 위해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현장에 답이 있다는 명제 아래 도민들의 삶의 현장을 찾아 더욱 소통하겠다”고 밝히고, “경기도의회에서도 경기도와 함께 양질의 일자리를 신중년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도민들의 복지향상 등 미래 설계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11/08 [17:21]   ⓒ 성남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