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주택가 주차난 해소 위해 신흥동 6946번지 나눔 주차장 조성
시민 누구나 무료로 주차장 이용하세요!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11/05 [17:21]

 

성남시 수정구(구청장 : 박준)에서는 신흥동 6946번지 459.9㎡의 토지에 소규모 무료 나눔주차장을 추가 조성하여 개방했다.

 

나눔주차장의 주차면수는 14면으로서 2019년 11월 5일부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나눔주차장은 주택가 나대지로 일정 기간 건축계획이 없는 토지주와 토지사용 협약을 맺고 시민편익 증진 및 주차난 해소의 일환으로 임시주차장무료로 조성하는 사업으로서 신흥동 나눔주차장은 인근 주택가 차량 증가 주차난을 일부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구 관계자는 나눔주차장을 이용하는 차량소유자가 주차장내에 쓰레기를 무단 투기하거나, 시설과 타인 차량을 훼손하는 등의 사례가 없도록 하고 주차장내 주차관련 피해는 이용자 본인의 책임이므로 주인의식을 갖고 주차장을 이용할 것을 당부하였다.

 

수정구에서는 장기간 건축계획이 없거나 공한지로 방치되어 있는 토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1년 이상 나눔주차장으로 토지 사용 협약 체결 시 토지 소유자는 지방세법에 의거 재산세 100% 감면 혜택을 부여받고, 수정구는 나눔 주차장 조성으로 주택가 주차난 해소 등 주민 편의의 서민생활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수정구에서는 현재 6개소, 66면의 나눔주차장을 조성하여 운영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11/05 [17:21]   ⓒ 성남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