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축제 ‘Fun(뻔) Fun(뻔) 페스티벌’ 가족문화제가 열린다
15일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제17회 가족문화제 개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11/04 [18:15]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이하 성지연)가 주최·주관하는 ‘Fun(뻔) Fun(뻔) 페스티벌’ 이 11월 15일 금요일 성남시청 누리홀에서 오전 9시 전시를 시작으로 오후 6시30분부터는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개회식(1부) 및 다채로운 공연(2부)이 펼쳐진다.

 

우리 지역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는 아이들의 복지와 돌봄·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맞벌이·한부모·다문화·저소득 가정 등 보호가 필요한 아동을 돕는 지역에 꼭 필요한 복지기관이라 할 수 있다.

 

NS홈쇼핑 후원,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이번 문화제에는 성남시內 37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주체가 되어 무대를 꾸미고 학부모, 교사,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행사에 참여하는 가운데 다양한 문화경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17회를 맞이하는 가족문화제 ‘Fun(뻔) Fun(뻔) 페스티벌’은 전시, 개회식(1부), 공연(2부)으로 진행되며 1부 개회식에서는 지역사회 아동의 복지향상에 기여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에게 성남시장상 수여와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청소년 10명에게 장학금 전달식도 가질 예정이다.

 

오전 9시부터는 성남시청 누리홀에서 전시를 진행하며 지역주민 누구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전시 작품으로는 만화그림, 미니위브방석, 표정인형, 아이클레이, 종이·도예 작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체험부스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2부 공연순서에는 난타, 방송댄스, 오카리나, 합창, 마술, 컵타 공연 등 아동들의 놀라운 잠재력과 예술성을 엿볼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하고 발전해 나아가는 아동들의 성장기를 보는 것이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11/04 [18:15]   ⓒ 성남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