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아동 부모교육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긍정적 행동 지원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09/18 [12:59]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은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긍정적 행동지원이라는 주제로 장애아동 부모를 위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아동 행동분석 전문가이며 유아 특수교육 전문가인 정유진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소통과지원연구소 실장과 발달장애지원전문가포럼 교육위원을 맡고 있는 정유진 강사는 장애아동 부모가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녀를 위한 행동지원에 대해 강의를 하였다. 발달 장애아동을 양육하면서 겪는 어려움과 아동의 성장을 위한 긍정적 지원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부모교육에 참석한 장애아동 부모 이○○씨는 “내 아이의 장애에 대해 잘 모르고 오해하거나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어려운 부분이 많았었는데, 구체적인 예를 통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이번 강의로 장애가 있는 자녀를 키우는데, 많은 생각을 해볼 수 있었고 양육에 큰 힘이 되는 시간이었다”라고 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사업의 중심 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장애인과 가족이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9/18 [12:59]   ⓒ 성남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