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립노인전문 평택병원·평택시 노인전문요양원 현장방문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07/11 [17:04]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정희시)는, 제337회 임시회기간 중인 7월 11일 경기도립 노인전문 평택병원, 평택시 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운영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설을 둘러보며 발전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방문은 보건복지위원회 정희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2),최종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비례), 왕성옥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비례)을 비롯하여 권정선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5), 김영해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3), 김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영봉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2), 조성환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1), 지석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1)등이 참석하였다.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신재호 노인전문 평택병원 원장으로부터 운영현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노인전문병원이 경기도로부터 수탁․운영을 받아도내 어르신들의 건강권 수호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음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병상가동율 상향, 의료급여 환자의 확충과 차상위계층을 포함한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효율적 병원 운영 방안 마련 등 어르신들의 보건향상을 위하여 다각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 현장방문에서는 이강희 원장으로부터 운영현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그동안 노인전문요양원이 노인성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복지와 간병관리를 위하여 노력해 왔음을 격려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시립요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정희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급속한 고령화로 인하여 도내에도 치매 등 노인성질환 환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점을 상기시키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어르신들의 복지향상과 건강한 삶을 위하여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7/11 [17:04]   ⓒ 성남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