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장애인 인권교육 실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07/10 [16:23]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센터장 김무웅)는 7월 3일, 5일, 10일 연속 기획으로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총 30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장애인 인권교육은 서울ㆍ경기권의 장애인 거주시설, 주간 보호시설, 장애인 복지관, 직업재활 시설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사례 중심의 실효성 있는 내용으로 진행 되었다. 교육은 ▲발달장애인 의사소통(피치마켓,함의영 대표) ▲시설종사자 딜레마(인권정책연구소, 양혜정 연구원) ▲나의 인권 들여다보기(모든사람,박병은 대표) ▲인권의 가치(인권중심사람, 박래군 소장) ▲장애인복지시설 인권침해 및 학대사례(법무법인 피앤케이 장영재 변호사, 장애인권법센터 김예원 변호사)로 구성되었다.

 

교육을 통해 장애인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인권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현장에서 장애인의 인권 보호와 권리를 보장하는 것이 우리 공동의 책임임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 및 인권문화 확산을 위해 장애인 인권 및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는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031-725-9502)로 연락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7/10 [16:23]   ⓒ 성남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