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직장 내 괴롭힘 방지 설명회' 개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07/10 [10:20]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지청장 김태현)은 7월 9일 관내 300인 이상 사업장을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위한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는 직장 내 괴롭힘이 피해근로자 개인 뿐 아니라 기업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데 공감대를 이루면서, 다양한 의견을 듣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직장 내 괴롭힘 방지에 관한 근로기준법 시행(7.16.)을 앞두고 직장 내 괴롭힘의 개념을 분석,판단 기준을 설명하고, 기존 판례 등에서 직장 내 괴롭힘으로 볼 수 있는 사례들을 제시하였다.

 

또한 직장 내 괴롭힘을 예방하고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업주의 의지가 중요함을 강조하면서,사내 규범 마련, 예방을 위한 실태진단, 예방교육, 상담 및 조사 절차에 관하여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점검표‧유의사항 등을 상세히 소개하였다.

 

김태현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장은 “기업에서는 각자의 상황에 맞는직장 내 예방‧대응체계를 갖추어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고, 우리지청에서는 관내 사업장의직장 내 괴롭힘 대응상황 등을 수시 모니터링하고 필요시 현장지도 하겠다”고 밝혔다

.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7/10 [10:20]   ⓒ 성남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