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34회 성남 전국학생 국악 경연대회' 20일 개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06/26 [10:17]

 

(사)한국국악협회 성남시지부(지부장 이향우)가 주관하는 ‘제34회 성남전국학생국악경연대회’가 7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성남시청 1층 온누리대강당에서 성남예총 주최, 성남시 후원으로 개최된다.

 

이날 대회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고, 경창부문(판소리, 민요, 시조, 병창 등), 기악부문(피리, 가야금, 아쟁, 거문고 등), 사물놀이(앉은반) 부문과 국악관현악(실내악단 포함) 등 4개 부문으로 열띤 경연대회가 될 전망이다.

  

우수 입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인 '대상' , 성남시장상인 '최우수상', 성남예총상인 ‘금상’, 한국국악협회 성남지부장상인 ‘은상’과 ‘장려상’ 등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본 대회를 주관하는 이향우 성남국악지부장은 "성남시에서 34년간 전통성 있게 개최되는 본 국악경연대회는, 미래 국악계를 이끌어 갈 재능 있는 국악 영재를 조기 발굴 육성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국악을 배우는 전국의 많은 초중고 학생들의 많은 참가를 기대 한다” 고 말했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7월 17일까지 성남예총 홈페이지에서 개최요강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6/26 [10:17]   ⓒ 성남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