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은수미 시장, 2019 성남시 성장멘토링 결연식 참석..선후배 공직자 격려
 
장주원 기자 기사입력  2019/05/31 [17:34]

 

은수미 성남시장이 28일 오후 2시 시청 온누리에서 열린 2019년 ‘성장멘토링’ 결연 및 교육에 참석했다.

 

은 시장은 이날 결연을 맺은 선후배 공직자 298명에게 진심 어린 격려와 조언을 건넸다.

 

  

새내기 공무원의 조직 적응력과 직무 능력을 높이기 위한 이번 결연에는 신규 공무원 223명이 멘티(mentee, 도움을 받는 쪽)로, 선배 공무원 75명이 멘토(mentor, 도움을 주는 쪽)로 연을 맺고 75개 팀을 이뤘다.

 

이어 ‘신뢰형성을 위한 멘토링 과정’을 주제로 한 리더십·커뮤니케이션 전문 컨설턴트 함선희 두드림 컨설팅 대표의 강연이 펼쳐졌다.

 

 

 

이날 결연을 맺은 선후배 공직자들은 앞으로 1년간 선·후배 간 업무 관련 토의, 공직생활의 고충 상담, 문화 활동 등 팀별로 다양한 활동을 한다.

 

성남시는 성장 멘토링 활동 장려를 위해 6월 이후 75개팀 모두가 참여하는 ‘성남시티투어’ 행사와 하반기 다양한 주제로 우수한 활동을 실시한 멘토에게 2박 3일간 울릉도·독도 탐방 기회가 주어지는 ‘공무원 독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성남시는 2007년부터 선·후배 공무원 간 멘토링 활동을 지원, 동반 성장하는 소통 문화를 만들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5/31 [17:34]   ⓒ 성남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