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장복, 발달장애인 자립 위한 '직업전훈련실 여름캠프' 실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05/16 [12:26]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 이하 성남장복)은 지난 5월 16일(목), 직업전훈련실 훈련생 14명과 함께 경기도 가평군 소재 자라섬 캠핑장에서 ’2019년 직업전훈련실 여름캠프‘를 시행하였다.

 

성남장복의 직업전훈련실은 취업을 희망하는 지적·자폐성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작업능력 및 직업유지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훈련생들의 야외 활동 및 단체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자립심을 형성하고 사회성 향상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캠프의 구성은 사전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양궁, 출발 드림팀, 명랑 운동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캠프에 참여한 이○○훈련생은 ”아이돌가수가 티비에 나와 양궁을 하는 모습을 보며 한번쯤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소원을 이룬 기분이다.“라며 ”과녁을 맞췄을 때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번 캠프를 계획한 복지관 관계자는 ”평소 소극적이던 일부 훈련생들도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조금 놀랐다.“며 ”앞으로도 훈련생들의 자존감 향상과 자기결정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장애인의 자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5/16 [12:26]   ⓒ 성남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