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교육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나는 과학으로 미래를 그리다!
18일, 학생이 주도하는 체험 중심의 융합과학문화 한마당 개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05/15 [09:32]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허명회)은 학생․학부모․마을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융합과학체험과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본원 및 경기과학고에서‘2019 과학문화 한마당’을 18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주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한다.

 

주요 내용은 ▲과학소통마당, ▲과학창의마당, ▲과학체험마당의 3개 영역 52개 융합과학 체험활동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전시, 탐구, 관측, 공연 등으로 구성했다.

 

마블 어벤저스 속 4차 산업산업 혁명,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나도 과학이 재밌으면 좋겠다. 등을 주제로 한국과학창의재단소속 과학커뮤니케이터들이 미래과학특강을 한다.

 

교사를 위한 수업 나눔 콘서트, 아이들을 위한 과학 마술쇼 등 과학의 즐거움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학생과학동아리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학창의마당은 과학수사, 3D펜, 코딩체험 등 33개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경기꿈 의학교(과학분야)와 한국라이프세이빙 소사이어티 등도 특별부스로 참여한다.

 

또한,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의 과학전시물을 학생 해설사가 직접 과학적 원리를 설명하며 탐구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한편, 이번행사에 관한 문의는 경기융합과학교육원 홈페이지 (www.gise.kr)또는 031-250-1722 로 하면 된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허명회 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과 끼를 펼치는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면서 “다양한 융합과학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력을 깨우고, 즐거운 배움이 있는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05/15 [09:32]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