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성남FC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FC, 유튜브 전용 웹예능 ‘까치톡’ 런칭해 플랫폼 경쟁력 강화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03/14 [09:44]

 

성남FC가 구단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한 웹예능 ‘까치톡’을 런칭해 라이트팬 확보에 나선다.

 

총 20회 제작 예정인 ‘까치톡’은 기존 경기 중심적인 콘텐츠에서 벗어나 팬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만한 주제로 제작되는 스튜디오형 웹예능으로 선수, 유소년, 일반 팬 등 다양한 출연진이 참여할 예정이다. 아무나 쉽게 볼 수 있는 공감 시리즈 ‘까치톡’은 매월 2, 4주차 목요일 19시에 업로드 되며 첫 화는 올 시즌 첫 한국 생활을 시작한 외국 선수 마티아스의 한국 적응기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현재 성남은 방송사에서 볼 수 없는 골 장면, 하이라이트 등 구단 자체적으로 제작한 ‘까치캠’을 운영하며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어 간단한 주제로 라이트팬이 접근하기 쉬운 웹예능 형식을 활용, 일반 구독자들도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구단 채널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는 것이 ‘까치톡’의 목표다.

 

모바일 시장 확대와 뉴미디어의 보편화로 인한 콘텐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구단 역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웹예능 ‘까치톡’을 시작으로, 대학생 운영단 ‘필드맥’이 제작하는 ‘까치키즈’, 선수단 VLOG 등 가볍게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해 팬들의 만족도를 채워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웹예능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단체지원금으로 진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3/14 [09:44]   ⓒ 성남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