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성남시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문석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경기교육발전협의회 출범식 참석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03/14 [09:08]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인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은 지난 13일 오전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경기교육발전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했다.

 

 경기교육발전협의회는 주요 교육정책 수립․집행 전 교육청과 경기도, 시․군이 상호 협의를 통해 교육현안에 공동대응하고 경기교육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출범했다. 

 

 협의회는 박문석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을 비롯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송한준 경기도의회의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염태영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등 5명의 공동위원장과 11명의 기관별 실무책임자 등 16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협의회의 준비 경과보고와 ‘학교와 지역사회가 역할과 책임을 공유하여 경기도민과 학생들이 희망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의 합의문 서명이 진행됐다. 

 

 출범식에 참석한 박문석 의장은 “경기교육발전협의회를 통해 교육생태계의 선순환을 만들어 아이들의 창의성과 다양성을 발현시키고 저마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학교와 지역이 상생하는 새로운 교육 모델을 선도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교육비 지원과 학교시설개방, 실내체육관 건립 등 주요 교육현안들을 다루며 다가오는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교육적 대처 방안을 함께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정기회의는 다음해 본예산 편성 전인 9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안건 발생 시 임시회를 개최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03/14 [09:08]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