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성남산업진흥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산업진흥원, 2019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성료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인 56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01/29 [17:10]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장병화)은 1월 29일(월)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킨스타워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2019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진흥원이 올해 실시할 다양한 지원사업이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에 실질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설명회는 진흥원 부서별 지원사업을 비롯해 유관기관별 지원사업의 순서로 진행됐다.

 

▲ 성남시의회 경제환경 위원회 고병용 위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성남포커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한국국제협력단,기술보증기금, 전자부품연구원, 한국무역협회, KOTRA 등 15개 기관이 참여하여 자금, 판로 및 수출지원, R&D, 창업지원 등 분야별로 기관별 사업소개가 이루어졌다. 작년에 비해 7개 발표(참여) 기관이 증가 좀더 다양한 지원사업을 관내 중소벤처기업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본 행사 라운지에 상담테이블을 마련하여 각 기관별로 전문가 및 담당자를 배치하여 기업의 궁금증을 처리하였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산업 혁명과 관련된 지원 시책들을 중심으로 지원사업들이 소개되어 기업들이 4차산업 혁명을 준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성남시 기업지원과와 고용노동과에서 상담을 나와 현장 중심 기업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 설명회는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인 5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 성남포커스

 

이날 설명회는 사전 온라인 등록과 현장 등록으로 진행됐으며 성남시 중소 벤처기업 관계자 등 5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성남산업진흥원 장병화 원장은 “상상 속의 기술이 빠르게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의 기업이 이런 변화에 대응하지 못할 경우 도태될 우려가 크다”며 “진흥원은성남시 기업들이 4차산업혁명의 기술 환경 속에서 기업 스스로 새로운 시장을 볼 수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올해 지원사업을 담은 설명회 자료집을 진흥원 홈페이지 ‘성남벤처넷’(www.snip.or.kr)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01/29 [17:10]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