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은 지난 11월 29일 2024년 송년축제(청춘은 바로 지금)를 진행하였다.
이날 발표회에는 총 10개 강좌의 136명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한해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자작 시 낭송, 체조, 춤, 악기연주 등)로 구성되어, 많은 지역주민과 복지관 이용회원의 환호를 이끌어 냈다.
이번 송년축제는 공연 외에도 수강생들이 직접 창작한 조각, 동·서양화, 시화 등 11개 강좌의 작품 148점이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전 층에 전시되어 있으며, 올해 말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신명희 관장은 “이번 송년행사를 통해 수강생들의 청춘 못지 않은 배움에 대한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발표와 전시를 준비하며 서로 소통하며 친밀감을 느끼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공연에 오른 한 수강생은 "70년을 살아오며 무대에 오른 것은 오늘이 처음이다. 부끄럽기도 하지만, 친구들과 함께하는 이 시간이 행복하고 나도 무엇인가 할 수 있다는 생각에 기쁘다."며 축제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사회참여와 노후생활 영위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복지관 사업 혹은 이용 방법이 궁금한 경우, 중원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jwnoin.org)에 방문하거나 031-751-7450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