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교육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온라인 채널 활용해 언어교육 강화한다
‘즐겁게, 쉽게, 누구나!’ 유튜브 콘텐츠 제작·보급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4/11 [08:56]

▲ 홍보 포스터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원장 유혜영)이 이번 달부터 학생들의 올바른 언어사용 습관 형성과 의사소통 역량 함양을 위해 매주 만나는 언어교육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보급한다.

‘즐겁게, 쉽게, 누구나’를 기치로 삼은 이 콘텐츠는 국어와 영어 언어교육 과정인 ‘월수 좋은 우리말’과 ‘화목한 영어 한마디’로 구성되며, 교육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 2분 내외로 게시한다.

‘월수 좋은 우리말’은 올바르고 정확한 우리말과 다양한 표현을 알려주는 콘텐츠로 맞춤법, 표준발음법 등 어문 규정, 다듬어 써야 할 외래어 등을 격주 월, 수요일에 다룬다.

‘화목한 영어 한마디’는 학생 교육에 꼭 필요한 학교안전교육 7대 영역, 세계시민교육 등을 중심으로 한 어휘와 영어 표현을 격주 화, 목요일에 다룬다.

교육원 소속 원어민 강사가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출연해 콘텐츠 질을 높이고 학교급별 활용할 수 있는 학습자료를 제공하여 현장의 활용도를 제고한다.

아울러 초·중·고 교사로 구성된 지원단(초등 8명, 중등 12명)을 운영함으로써 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성을 강화해 학교 현장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로 꾸준히 발전시켜나갈 방침이다.

유혜영 원장은 “글로벌 시대, 다문화 사회에서 영어는 공용어로 중요한 소통의 도구이다”며 “접근성 높고 시의성 반영이 수월한 온라인 플랫폼으로 학교 현장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매주 만나는 언어교육 콘텐츠’는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격주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4/04/11 [08:56]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