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성남FC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리그1 승격 승부수 던진 성남FC, 포르투갈 1부리거 공격수 후이즈 영입
- 성남FC, 포르투 유스, 스포르팅 CP B팀, 포르투갈 1부리그 출신 공격수 후이즈 영입
- 입국 직전까지 포르투갈 1부리그서 활약, 바로 출전 가능한 즉시 전력감
- 후이즈 “성남이 K리그 명문구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3/08 [17:17]

 

성남FC가 포르투갈 1부리그 히우 아브FC 주전 공격수 레오나르도 후이즈(Leonardo Ruiz)를 영입하며 ‘2024 하나은행 K리그2 이적시장’ 뒷문을 닫았다. 등록명은 ‘후이즈’로 등번호 9번을 달고 성남과 함께한다.
 
입국 직전까지 포르투갈 1부리그 히우 아브FC에서 주전으로 뛴 후이즈의 영입으로 성남은 K리그1 승격에 승부수를 던졌다.
 
후이즈는 포르투갈 명문구단인 FC포르투의 유소년 시스템을 밟은 유망주로 스포르팅CP B에서 발돋움한 후 스페인과 우크라이나, 포르투갈 1부리그 등에서 경험을 쌓은 최전방 공격수다. 포르투갈 1부리그에서 총 79경기를 뛰며 10골 1도움을 올렸다.
 
187cm의 키를 자랑하는 후이즈는 헤딩 능력과 피지컬을 활용한 경합에 뛰어나며, 미드필더 지역까지 내려와서 플레이하는 등 활동량이 좋고 선수 간의 연계 플레이와 팀 공격에 도움을 주는 선수로 정평이 나 있다.
 
또한, 직전 소속팀에서 올 시즌 14경기 출전 2골을 기록했고 몸 상태가 매우 좋아 바로 경기를 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성남FC는 후이즈의 영입으로 가브리엘과 크리스 등 기존 테크니션과의 조화로 팀 점유율 확보와 득점에 힘을 보탤 것으로 예상한다.
 
이기형 감독은 “후이즈의 영입으로 성남의 공격진이 완성됐다”라며, ”기존 선수들과 함께 시너지를 내고 성남FC 승격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후이즈은 “구단의 적극적인 어필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성남이 K리그 명문구단이라는 걸 듣고 함께하게 됐다. 컨디션은 최상이고, 선수들과 하루빨리 발을 맞추겠다.”라며 각오를 전했다.
 
한편, 후이즈는 성남FC 협력병원인 분당베스트병원에서 메디컬을 마치고 팀 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4/03/08 [17:17]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