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 시·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포시] 북부보건센터 뉴스포츠 운동 프로그램 종강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2/29 [11:23]

▲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센터에서 북부권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뉴스포츠 운동 프로그램을 1월 18일 개강해 2월 22일 종강했다. 사진은 뉴스포츠 운동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센터에서 겨울방학을 맞이해 겨울철 추위로 외부활동이 어려울 수 있는 북부권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뉴스포츠 운동 프로그램을 1월 18일 개강하여 2월 22일 종강했다.

 

뉴스포츠란, 기존의 스포츠 종목의 규칙과 용구를 간소화하여 쉽게 실내에서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새로운 형식의 스포츠다. 스캐터 볼, 스태킹, 후크볼, 패드민턴, 플로어 컬링을 직접 이해하고 체험해 다양한 체육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어린이들의 건강생활 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 강화를 위해 김포시체육회와 협력하여 6주간 진행되었으며, 여름방학에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운동 프로그램에 참석한 아이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 87.5% 재참여하고 싶다고 했고, 학부모들도 보건소에서 방학 기간에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이 많이 생기면 좋겠다며 프로그램에 매우 만족하였다고 전했다.

 

북부보건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북부권 초등학생들에게 만족도 조사 결과등을 반영하여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4/02/29 [11:23]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