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수정노인종합복지관, 2024년 설날맞이 “어르신들의 설(레는)날” 명절나눔행사 진행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2/08 [18:39]

 

수정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성갑)은 지난 8일 설명절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의 설(레는)날’ 명절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폴리텍대학교, 서울 한솔 라이온스클럽 354-D지구의 후원을 받아 복지관 이용회원 및 취약계층 어르신 1,500명을 대상으로 명절음식과 설날행복 꾸러미를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설날행복 꾸러미는 떡국떡(1kg), 사과 2개, 배즙 5개, 양말로 구성되었으며, 성남시 내 중·고등학교 학생 봉사자와 서울 한솔 라이온스클럽 자원봉사자 23명이 협력하여 전달하였다.

 

 

신관 3층에서는 서울 한솔 라이온스 클럽 자원봉사자들이 모둠전을 부치고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전달하기 위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포장된 선물과 음식은 봉사자들과 사회복지사들이 직접 복지관 방문 어르신과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전달하였다.

 

올해로 3년째 행사에 참여한 김OO 봉사자는 “복지관에서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챙기는 일은 어렵지만, 사명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봉사에 참여하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조성갑 관장은 “차가워진 세상에서 어르신에게는 따듯함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작은 꾸러미가 행복이 될 수 있게 함께 해주신 분들이 있기에 지역사회가 더 따듯해진 것 같다.”며, 나눔의 가치를 실현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따듯한 손길을 전하며 어르신들에게 풍성한 명절을 선물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4/02/08 [18:39]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