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국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병욱 의원 예비후보 등록, “실력이 곧 민생, 국토교통위원장 되겠다”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02/06 [16:53]

 

김병욱 의원이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이 되어 분당 재건축의 원활한 추진과 분당 광역교통체계 혁신을 해나가겠다”며 3선에 도전한다.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성남 분당을)이 6일 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22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며 3선 도전을 공식화했다. 김병욱 의원은 분당을 재선 국회의원으로, 21대 국회 정무위원회 간사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이자 더불어민주당 노후계획도시 주거환경개선 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다.

 

 

등록을 마친 김병욱 의원은 “분당을 위해 승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살아온 삶과 그 속에서 만들어낸 성과를 봐달라”며, 특히 “분당을 위해 일궈낸 실적을 확인해달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22년 가칭 ‘1기 신도시 특별법’을 대표발의했고, 작년 말 국회 통과를 이끈 주역으로 꼽힌다. 또한 ‘상가쪼개기 방지법’ 등 효율적인 재개발·재건축 법안을 연이어 통과시킨 바 있다.

 

이에 김 의원은 “아직 첫 단추에 불과하다” 며 “민생은 ‘말’이 아니라 ‘실행’이며 ‘실력’”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산적한 과제를 처리하기 위해 힘있고 실력이 검증된 대리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일 잘하는 김병욱,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이 되어 특별법 통과 이후 분당 재건축의 원활한 추진과 분당 광역교통체계 혁신을 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예비후보등록 후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분당을 만들겠다”고 밝히면서 첫 공식 일정으로 분당노인복지회관을 찾았다.

 

김 의원은 앞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하며, 재건축·광역교통·복지 등 분당을 맞춤 공약을 차례로 발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4/02/06 [16:53]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