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청소년재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청소년재단,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국폴리텍 대학 가다!
‘도대체 반도체가 뭐야?’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2/08/10 [11:16]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중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한국폴리텍대학과 연계하여 지난주 경기도 과학문화 민간활동지원사업인 ‘도대체 반도체가 뭐야?’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도대체 반도체가 뭐야?’프로그램은 반도체 체험 학습을 통해 반도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글로벌 리딩 K반도체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이다.

 

위 프로그램에서는 반도체 클린룸 투어, 주요 반도체 장비 및 공정 체험, 소재 특성 평가 체험 (전자 현미경) 등으로 구성·운영되며, 1대에 최고 수십억 원을 호가하는 반도체 장비를 가지고 산업현장과 똑같은 반도체 제조 환경에서 체험하고 배워본 후 수료증이 발급된다.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소재응용학과 과장(박수영)은“미래 성장의 동력 반도체소재응용과에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커리큘럼과 반도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반도체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관장(정영숙)은“이번 반도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 국가의 성장 핵심 동력으로 주목받는 반도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지식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2/08/10 [11:16]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