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법률사무소 지율S&C 업무협약식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2/08/02 [19:13]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센터장 오세나)에서는 8월 2일, 법률사무소 지율S&C(대표변호사 송진성·이정민)와 ‘장애인의 권리구제와 차별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협약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와 법률사무소 지율S&C와의 연계를 통해 상호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법률지원을 통한 장애인의 권리구제 및 차별을 예방하고 권리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성남시 장애인의 인권 침해사례 및 권리구제사례 발생 시, 법률 및 소송 자문, 공익소송 등 지원 ▲성남시 장애인의 권리향상과 관련한 법률 활동 ▲성남시 장애인 권리증진을 위한 다각적인 협의 등이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법률사무소 지율S&C와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들의 권리구제와 법률지원 등에 공동으로 노력하며,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권리보호와 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장애인 인권 관련 기관으로 2012년 7월,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 등에 관한 조례」를 바탕으로 장애인의 권리보장 및 증진을 위해 전국 최초 민․관 합동으로 설립되었으며, 인권 상담, 인권 교육, 인식개선 캠페인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장애인의 권리구제와 인식개선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법률사무소 지율S&C는 법조 경력 10년 이상의 변호사들이 밀착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인권과 정의 공정의 가치를 투구하기 위해 장애인, 아동, 성범죄 피해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익 및 인권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2/08/02 [19:13]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