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성남시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 대표단, 민생탐방 3차 <성남시보훈단체협의회> 방문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2/07/21 [19:10]

 

7월 21일 국민의힘협의회(대표의원 정용한)대표단과 시의원들이 성남시 태평동 소재 <성남시보훈단체협의회>를 방문해 단체의 현황과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문제점에 대한 해법을 찾기 위한 논의를 했다.

 

성남시보훈단체협의회(이하 협의회)는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무공수훈자회, 광복회, 6.25참전유공자회, 고엽제전우회, 특수임무유공자회, 월남전참전자회로 구성되었으며 각 단체 회장과 이 자리에 참석한 정용한 대표의원 및 대표단 그리고 수정구, 중원구, 분당구 시의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지원을 약속했다.

 

2021년도 기준 관내 보훈 가족 회원 수가 6,700명에 이르는 가운데 협의회의 9개 보훈단체 사무실이 태평동과 수진동으로 나뉘어 상호 간에 협력과 소통이 불편하고 무엇보다 주차공간 부족으로 각 단체 방문에 애로점이 많다며 불편을 토로했다.

 

정용한 대표의원은 “이대엽 시장 때부터 보훈 공약으로 보훈공원과 보훈회관 건립을 추진하다가 정권이 바뀌면서 중단되었다.”며 “앞으로 해당 상임위원회와 함께 국민의힘이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유휴지를 이용해 보훈 공원 조성을 해야할 것”이며 성남시에 기부 체납된 건물이 2024년~2025년 초에 나온다는 점을 기대해 보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협의회는 성남시 현충탑 건립, 추석 명절 위로금 지급, 성남시 보훈명예수당 인상을 요구했고, 국민의힘은 보훈단체협의회의 요구를 심도있게 받아들여 신상진 성남시장과 논의해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2/07/21 [19:10]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