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청소년재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청소년재단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외부기관』교육감상 수상
판교청소년수련관 경기꿈의학교 나!무한도전 교육감상 수상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2/01/06 [10:21]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2021.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 경기꿈의학교 나!무한도전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주최하고 성남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2021년 경기꿈의학교 유공 교육감 표창」외부기관 (담당자 이규헌)부분을 수상했다.

 

경기꿈의학교 나!무한도전은 2021년 9월 10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17회를 진행하였으며, 「내가 만든 나만의 작품, 내가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주도적인 청소년 목공활동을 통해 36점의 도마, 수납장, 독서대 등 생활목공 작품을 제작했다.

 

특히 주도적인 청소년목공활동을 토대로 성남시청 공원과, 판교공원과 연계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안전 울타리(1.8m×8개, 총14.4m)를 제작하여 판교공원 내에 설치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나!무한도전 프로그램의 특색에 맞게 E.S.G(환경·안전·지역)와 접목하여 Eco(폐목재 활용하기), Safely(친환경제품사용하기), Ground(지역 공원 내 기부활동)을 통해 목공을 접목한 특화된 다양한 나!무한도전 프로그램을 청소년들과 함께 다양하게 진행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담당자(이규헌)는“경기꿈의학교 나!무한도전을 통해 집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목공작품을 청소년이주도적으로 직접 만들 수 있어 너무 뿌듯했고, 특히, 판교공원 울타리 기부활동으로 나!무한도전 프로그램의 슬로건인 ‘내가 만든 작품, 내가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에 적합한 활동이라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2/01/06 [10:21]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