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교육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금빛초 등 4개교 학교도서관, 환경개선 후 재개관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1/12/20 [14:32]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범희)은 성남교육지원청-성남시 업무협약으로 추진된 주민개방형 학교도서관 환경개선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주민개방형 학교도서관으로 새롭게 탄생한 상탑초, 금빛초, 대하초, 단대초의 학교도서관이 12월 20일부터 차례로 재개관한다고 밝혔다.

 

성남 관내에 있는 금빛초 등 4개교는 2020년 2월 성남시-성남교육지원청과 학교도서관 개방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성남시로부터 교당 환경개선비 3억 원을 지원받아 지역주민의 접근이 쉬운 1~2층으로 도서관을 이전하고, 현대화 시설을 갖춘 학교도서관으로 재탄생하였다.

 

2014년부터 시작된 주민개방형 학교도서관 사업은 기존 9개교에 4개교가 추가되어 13개교로 운영되며, 학교도서관을 지역주민에게 개방하고 학생뿐만 아니라 주민을 위한 도서를 구입‧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마을 교육의 중심 역할을 할 것이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이범희 교육장은 “학교도서관 재개관을 축하하며 멋진 문화복합공간으로 재탄생한 주민개방형 학교도서관에서 지역주민, 학부모, 아이들이 마음껏 공부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삶의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더불어 어른들이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이런 모습을 보고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닮아가는 잠재적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12/20 [14:32]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