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경기도 환경대상 ‘우수기관 표창’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1/06/04 [15:25]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경기도가 주최한 ‘제5회 경기도 환경대상’에서 시·군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6월 4일 표창을 받았다.

 

시상식은 경기도 주최로 수원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6회 경기도 환경의 날 기념식(6.4.)’에서 진행됐다.

 

경기도 환경대상은 경기도환경정책위원회에서 친환경 사회 실현 및 깨끗한 경기도 조성을 목표로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체, 개인 등 환경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이들을 발굴해 격려하고 환경의 가치를 일깨우며 지속 가능한 환경사회로 발전시키기 위해 시행하는 경기도 환경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성남시는 환경교육, 자연생태, 기후대기 등 7개 항목의 정량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그중 정성평가인 시 자체 특화사업 항목에서 ‘100만 성남시민의 환경역량강화(환경교육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성남시는 지난 2016년 11월 환경교육도시 선포 이후 관내 10여개 환경단체와 민·관·학 거버넌스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구성원의 참여와 협력에 기반한 지역 환경교육 활성화 및 가치확산을 위해 노력해 왔다.

 

학교 환경교육, 찾아가는 시민환경교실 운영, 환경교육·홍보·실천사업 등 모든 계층이 참여하는 생활형 환경교육 추진으로 환경 가치관 정립과 환경 감수성을 배양하고,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성남시민의 환경역량을 강화해왔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교육을 더욱 체계적으로 활성화해 성남시민의 환경 가치관을 정립하고 환경 감수성을 높여, 환경문제 해결에 관해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여 성남시를 전국 최고의 환경교육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1/06/04 [15:25]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