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청소년재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 창업 크라우드펀딩 시작!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뻔FUN한펀딩’ 사전설명회 개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1/06/03 [16:03]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5월 29일 기업 와디즈(WADIZ)와 연계한 청년 초기창업 지원프로그램 ‘뻔FUN한펀딩’의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의 ‘뻔FUN한펀딩’은 청년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본인의 아이디어 또는 창업 아이템으로 실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펀딩 형태의 청년 자립프로젝트로, 크라우드펀딩 전문기업 와디즈와 함께 올해로 4년째 이어가고 있다.

 

2021년 ‘뻔FUN한펀딩’은 프로젝트에 참여할 동아리들을 선정한 이후 진행했던 기존의 위크숍과 달리, 더 많은 청년들에게 크라우드펀딩 창업의 전문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사전설명회를 새롭게 두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하였다.

 

사전설명회는 와디즈 최동철 부대표의 크라우드펀딩 사례교육을 시작으로, 펀딩 설계 등 초기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도움이 될만한 상세한 교육으로 꾸려졌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박시진 담당자는 “수련관 청년지원협의체와 와디즈 등 연계기업과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청년들이 다양한 형태로 창업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0년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했던 3기 프로젝트팀 중 『온맘다해』동아리는 2차 프로젝트를 159% 달성하였으며, 『단앤고운』동아리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창업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년자립프로젝트‘뻔FUN한펀딩’ 4기 동아리 모집에 대해서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031-729-9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1/06/03 [16:03]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