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성남도시개발공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수정도서관. 초∙중·고등학교 청소년 대상 진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1/04/06 [11:07]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수정도서관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청소년 대상으로 진로 독서문화 프로그램인 ‘청소년 꿈성장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야 할 요즘 청소년들에게 책을 통한 행복한 삶과 미래, 직업 선택의 기준, 자신의 적성 찾기 등을 내용으로 한다.

 

2021년 ‘청소년 꿈성장 프로젝트’는 -공감과 상상 더하기 진로- 라는 주제로 멘토 저자 강연, 찾아가는 청소년 행복학교, 꿈 발견 진로융합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한다.

 

멘토 저자 강연으로 『괴불주머니』의 윤혜숙 작가를 초청해 인공지능시대의 직업선택과 꿈을 찾는 법에 대해 알아본다.

 

찾아가는 청소년 행복학교에서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필요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공감능력, 창의력 증진을 위해 상상훈련, 이야기 쓰기, 책 만들기 과정인 인문학적 상상력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꿈 발견 진로융합 프로그램은 왜 꿈을 가져야 하고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 자기 이해를 시작해 나만의 학습법, 미래 직업 등 자신의 진로를 단계별로 탐색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역량 강화교육이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찾아가는 청소년 꿈성장 프로그램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책을 통한 자유로운 상상과 인문학적 교양을 쌓아 자신의 적성을 찾고 미래 사회를 대비하는 기회를 갖는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4/06 [11:07]   ⓒ 성남포커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