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스포츠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체육회,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과 생명나눔 협약
 
장혜원 기자 기사입력  2021/03/19 [11:20]

 

성남시체육회와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은 19일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혈액 수급이 어려워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생명나눔단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11시 성남시체육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이용기 회장과 김영길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용기 회장은 올해도 소속 회원종목단체와 연합해 정기적인 헌혈 참여와 자발적인 헌혈문화 정착 지원,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 및 자원봉사활동 참여 등을 내용으로 하는 ‘헌혈로 생명을 구하는 생명나눔단체’ 협약서 서명에 이어 김영길 원장으로부터 생명나눔단체 인증 명패를 전달받았다.

 

 

이와 함께 성남시체육회 임직원과 회원종목단체는 헌혈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 헌혈증서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했다.

 

 

성남시체육회 이용기 회장은 “지난해 두 차례에 이어 올해도 생명나눔단체 협약을 통해 헌혈 실천을 약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적극 헌혈 캠페인에 동참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서울남부혈액원 김영길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보다 10% 이상 헌혈자가 감소해 국가혈액적정보유량(5일분이상)이 3일분을 밑도는 등 혈액수급 위기상황에서 한 분, 한 분의 헌혈 참여가 절실하다”며 이용기 회장에게 임직원들의 헌혈 참여와 생명나눔단체협약 동참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성남시체육회는 100만 성남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생활체육의 활성화, 그리고 선수 발굴과 육성을 통해 학교체육과 전문체육의 진흥 노력과 성남시 체육 위상 강화를 위해 회원 종목단체의 활성화, 시민들과 소통하는 체육 행정, 체육 교류의 확대 등 다양한 체육 정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3/19 [11:20]   ⓒ 성남포커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