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국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은혜 의원, 분당 교육환경개선 특별교부금 12억여원 확보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1/02/26 [18:20]

 

김은혜 국회의원(경기 성남시분당구갑, 국민의힘)은 26일, 분당 ‘양영초등학교 급식소 증축(8억4백만원)’과 ‘이매중학교 외부창호 설치(3억8천8백만원)’를 위한 특별교부금 총 11억9천2백만원을 교육부로부터 확보했다고 밝혔다.

 

양영초는 1997년 급식실 신설 이후 현재 조리실이나 식당으로 활용할 유휴 공간이 부족해 교실 배식을 해왔고, 이로 인한 메뉴의 제한과 위생관리의 어려움으로 식당 신축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매중의 경우에도 1992년 개교 이후, 교실 이중창 노후화로 인해 단열기능 미흡, 방충망 미설치로 유해곤충과 먼지가 유입되는 등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이 필요했다.

 

이에 김 의원은 교육부 등에 관련 예산의 확보 필요성을 꾸준히 설명해 왔으며, 약 12억원에 달하는 특별교부금을 확보하는 결실을 맺었다. 특히 지역 교육환경개선 추진을 위해 유은혜 사회부총리와 만나 긴밀한 협의를 진행(*별첨)하고, 학부모와 관계자들로부터 요청받은 의견을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특별교부금의 확보로 추후 해당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 숙원사업인 두 학교의 교육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혜 의원은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이라는 지역의 기대에 조금이나마 부응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미래세대 육성은 분당과 국가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사안인 만큼,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1/02/26 [18:20]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