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교육지원청, 2021년 갑질 예방 교육 실시
‘2021학년도 신학기 대비 갑질 및 부당업무 지시 근절을 위한 교육 실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1/02/22 [15:08]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범희)은 2월 22일 오후 2시 성남 관내 각급 학교 관리자 등 508명을 대상으로 ‘2021년 갑질 예방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학교에서 발생하는 갑질 발생의 주요 원인인 ‘권위주의적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하여, 조직 내 상호 존중·배려, 민주적 의사결정, 직원 간 소통 강화를 통해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 관리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하였다.

 

특히, 갑질 및 부당업무 지시 근절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정부의 다각적인 정책이 추진되고 있는 상황에서, 더이상 교육 현장에서 갑질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자의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성남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갑질 및 부당업무 지시 근절을 위해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다양한 갑질 및 부당업무 지시 사례를 수집하여 이를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각급 학교 대상으로 갑질 및 부당업무 지시 근절을 위한 홍보 및 안내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범희 교육장은 “2021학년도에는 금회 실시한 갑질 예방 교육이 각급 학교의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학교문화 조성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는 소회를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2/22 [15:08]   ⓒ 성남포커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