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성남시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기농정 실현”당부
농정해양위원회 소관 2021년도 업무보고 실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1/02/17 [15:21]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김인영, 이천2)는 17일 열린 제350회 임시회 제1차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에서 위원회 소관 농정해양국에 대한 2021년도 주요업무를 보고 받았다.

 

업무보고 청취에 앞서 농정해양위원회 위원들은 1380만 경기도민의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이 되도록 농어촌 환경을 조성해줄 것을 당부하며, 2020년 주요 성과를 면밀히 살펴보고 2021년도 농정해양 분야 중점운영방향과 추진과제에 대해 질의하고, 위원회 소관 주요 정책과제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경기도 농민기본소득과 농촌기본소득’ 등 경기도 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실현되는 정책 도입 ▲귀농·귀촌 활성화 정책 발굴▲어린이 건강과일 공급 확대 ▲친환경 지역농산물 공공급식 확대 등 위원회 소관 주요 정책방향에 대해 집중 질의하였다.

 

김인영 위원장은 “현재 농업․농촌이 직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농업이 경제 문제에 좌우되지 않고 농업의 존재 가치를 지키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농업인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도민 모두를 위한 상생 농정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하며 “올해에도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경기농정을 구현하고 협력하는 도정 주요 파트너로서 경기 농어업 정책에 대한 도민 공감과 농업의 다원적 기능과 공익적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예산을 늘릴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내일(18일)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소관 축산산림국 및 농업기술원 업무보고 청취가 예정되어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2/17 [15:21]   ⓒ 성남포커스